다빈치로봇수술 Da Vinci Robot Sergery

  • 로봇수술 소개
  • 다빈치 수술 시스템
  • 로봇수술 특장점

다빈치수술시스템

앞선의료기술로 혁명적인 변화를 주도하는 로봇수술 다빈치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홈으로 > 다빈치로봇수술 > 다빈치수술시스템

다빈치수술시스템 (da Vinci surgical system)

DA VINCI 로봇이란? 미국의 Intuitive Surgical에서 개발하여 상업적으로 임상에 적용된 최초의 로봇 수술기입니다.

인간의 손의 한계를 뛰어넘는 정교함과 수술기법을 실현하고자 하는 다빈치 수술기는 사람의 몸 속에 직접 삽입되는 로봇으로 시술자의 손처럼 움직여 마치 환부를 열고 시술자가 직접 시술하는 것과 같이 수술하는 로봇입니다.
외과적 로봇 수술기로서 다빈치는 2001년 미국에서 최초로 FDA승인을 취득 하였으며 국내에서는 2005년 식품의약품 안전청(KFDA)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승인으로 안전성이 검증되었습니다.

로봇수술기기
수술은 어떻게 이루어지나?

다빈치수술시스템은 수술자가 콘솔에 앉아 기계를 작동시키면 환자의 몸에 들어가 있는 로봇팔이 움직여 수술을 진행하게 됩니다.
로봇팔은 정교한 움직임도 한치의 떨림이 없어 섬세한 박리와 지혈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3D 입체영상을 제공 하여 몸 속의 장기가 마치 눈 앞에 펼쳐진 것 같은 생생한 화면을 수술자에게 제공합니다.

다빈치 작동법 안내영상

왜 다빈치 수술 시스템인가?

레오나르도 다빈치

다빈치수술시스템으로 부르는 이유는 바로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최초로 로봇을 발명했다는 사실 때문입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자신의 역작을 완성하기 위하여 그 누구도 따를 수 없는 수준의 해부학적 정밀성과 세밀한 3차원 이미지를 사용하였습니다. 다빈치수술시스템은 인간 다빈치가 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의사들에게 가장 높은 수준의 세밀함과 정밀함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정밀한 영상을 통해 의사는 실제 아주 작은 절개부위를 통해 수술을 하지만 개복수술과 동일한 환경에서 수술을 진행할 수 있는 것입니다.